진행 중인 챌린지

독파메이트
안녕하세요. 저는 난다 출판사에서 일하는 편집자 유성원입니다. 심진경 선생님과는 난다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를 진행한 적 있습니다. 독파에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특별 게스트
심진경. 서강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 『여성, 문학을 가로지르다』 『떠도는 목소리들』 『여성과 문학의 탄생』이 있으며 『근대성의 젠더』를 함께 번역했다. 서강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등에서 강의한다.

챌린지를 시작하며
이 책을 읽으며 소설이 무엇이어야 하는지 그 가치를 되묻고 창작의 날을 벼리고 싶은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또는 내가 작품에서 막연하게 느끼고 있던 무언가를 언어화하고 싶은 분들 역시 환영합니다. 이 책을 따라 읽고 필사하다보면 한 수준 위로 글쓰기의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작품을 분석할 때 어떤 시선과 입장에서 접근해야 하는지, 또 두 평론가는 어떻게 같고도 다른 입장을 취하는지, 나는 이들의 해석의 빈틈을 어떻게 메울지 골똘히 생각하다보면 어느새 챌린지의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을 거예요!

챌린지 진행
*심진경, 김영찬 평론가는 각각 15편의 작품을 다룹니다. 저마다 다른 개성을 뽐내는 평론가의 글을 하루에 번갈아 한 편씩 읽어보세요. 보름이면 완독!
*물론 교차 독서가 아니라 한 평론가의 글을 쭉 따라 읽어도 재밌을 거예요! 어떤 방법으로 읽으시는지 알려주세요!
* 책을 읽다가 의견을 나누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챌린지 게시판' 혹은 '독서기록'에 남겨주세요.
* 미션 내용을 알림으로 보내드려요. 잊지 말고 기록해보세요 :)
* 완독 챌린지 독파에 남겨주신 독서 기록은 도서 홍보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챌린지 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